티스토리 뷰
쿠티비로 이적하면서 아프리카를 타도한다, 정벌한다는 호기로운 발언을 했다가 몇개월만에 보기좋게 망해버린 러너 및 그와 GE소속 비제이들. 거의 대부분 경제적인 어려움을 호소한다고 알려졌고, 하나둘 아프리카로 고개를 숙이고 사과를 하면서 방송복귀를 하고있습니다. 영구정지를 당했던 러너가 최종 아프리카 복귀를 하면서 다른 비제이들도 속속 복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롤방송을 로이조가 홀로 독식했다고해도과언이 아닌데 이제는 볼거리가 더 풍성해질 전망입니다.
공식 사과방송 및 복귀방송 요약.
저녁 10시에 방송시작 채팅창 화력 역대급 (ㄹㄴㅇ 압도적)
최고시청자 4만434명
1.대륙정벌 발언은 어쨌든 나의 의지로 인한 선택이었다. 이 부분에 대하여 경솔하였고 사과를 하고 싶다.
2.'아프리카에서 영정 받아 차라리 고맙다' 발언은 내용 전후 부분이 편집된 악의적 짜깁기 이다. 당시 저 발언의 속뜻은 아프리카에서 영정을 당한 후 공백기 동안 나의 잘못되었었던 방송자세를 되돌아보게 되었고 아프리카 정지가 나에게 이런부분에 있어 많은것들을 깨닫게 해준 계기가 된것 같다는 생각에 저렇게 발언했던 것이다 그러나 어찌 되었던 간 발언자체에 대해서는 아프리카 측과 시청자분들께 사과드리고싶다
3.로이조에게 '큰 그림' 같은 발언들을 하며 우롱하였던 것에 대해 사과 하고 싶다
4.대외적 모습으로는 내가 GE 대표 인양 알려져 있는데 GE 대표가 아니다. 단지 일개 소속 BJ일 뿐이다.
5.쿠티비 좆망후 내가 무책임하게 소속 비제이들을 버리고 잠적한 채로 방관한 것마냥 보였을 수 있으나 오해이다. 다른 비제이들과는 꾸준히 연락하였고 당시 회사와의 분쟁으로 인해 저런 것들과 관련하여 나의 입장에서의 해명이 소극적일 수 밖에 없었다.
그리고 나 또한 사측과 소속관련 문제로 인하여 분쟁중이 었고 그 중 법조계 종사자인 아버지의 도움을 받던중이었으나 11월초에 갑작스러운 교통사고로 아버지가 돌아가시게 됐다.
이로 인하여 심적으로 많이 힘들었으며 방송 관련하여서도 사측과의 신뢰가 무너졌다는 생각에 아프리카에서 방송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현재 관련한 문제는 법적으로 해결되어 아프리카 방송을 할 수 있는 상태
6. 힘든 상황들 속에서 내 곁을 지켜준 꽃빈이에게 고맙다. 일주일 후 꽃빈이도 방송에 복귀할 것이다. 이꽃빈도 복귀 하지만 윰댕이 그렇듯 인기가 많지 않을 전망.
7.이상호,랜딩등 다른 비제이의 거취에 관하여는 말해줄 수 없다. 랜딩은 스베누 노량진점 내지 않았나? 스베누가 어려워서 곧 방송복귀하지 않을까 기대됨. 이상호도 페이스북에 근황이 간간이 올라오고 아프리카 복귀할 것으로 보여짐.
이후 중략
8.(채팅창에서 사죄의 의미로 삭발하라고 하자) 가정이 있는 애 아빠가 삭발은 힘들 것 같다. 딸이 낯을 많이 가리고 예민하여 삭발한 내 모습을 보면 많이 놀랄 것 같다 (채팅방에서 '철구는 ??'이라고 하자) 그분은 원래 그분의 컨셉이 있는 분이다. 나와는 다르다 차라리 철구와 롤 멸망전으로 삭발 내기를 하고 싶다
하지만 분명한건 러너와 GE소속비제이들이 아프리카를 떠나면서 위기감이 고조되었고 비제이들에게 더 큰 혜택이 돌아가게 된 것은 틀림없는 사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