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5년 11월 기상청 한달 날씨예보 [맑음/흐림/비/안개낌]

 

2015년 11월달 기상청 예보 날씨 안내드립니다. 매일매일의 날씨는 바로 하루 이틀 전에 확인하시는게 가장 정확하지만, 한달 날씨는 미리 미리 발표가 되고 있으니 참고하셔서 커다란 스케쥴이나 일정 계획을 세우시는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5년 11월달 한달날씨는 10월 29일 10시 기상청 발표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요약 : 기온은 1-2주에 평년보다 높은 경향을 보이겠으나, 3-4주에는 평년과 비슷하거나 낮은 경향을 보이겠습니다.

수능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 올해도 수능한파가 찾아올 것으로 짐작됩니다.

 

아침저녁으로 일교차가 굉장히 심하지 가볍게 입고 벗을 수 있는 가디건과 바람막이 아우터를 꼭 준비하셔서

감기 몸살에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한달 날씨 11월 초순과 중순 하순으로 나누어 1주일 간격으로 설명된 전망입니다.

 

 

 

11월 초순부터 중순은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다소 많은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기온은 평년보다 높을 전망입니다. 11월 중하순으로 넘어가면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일시적인 기온변화가 크겠고, 기온과 강수량은 평년과 비슷하겠습니다.

 

 

 

평균기온은 확률값으로 표시되고 있는데 전반적으로 11월 중순까지는 평년에비해 기온이 높습니다. 11월 중순을 넘어서면 예년과 비슷한 정도의 추위를 예상할 수 있겠습니다.

 

 

 

 

 

 

 

 

 

 

 

 

 

 

 

확률예보는 비가 온다 아니다로 딱 단정짓지 않고 평년과 비교해서 기온이 높거나 비슷하거나 낮을 것을 값으로 표시합니다. 일기예보가 100% 정확하게 들어맞는것은 장기예보에서는 타당하지 않은 접근입니다. 물론 하루 이틀 차이에서 비가 오지 않는다고 했다가 쫄딱 비를 맞는 경험을 하면 기상청을 불신하게 되지만,

 

 

 

 

 

좋은 하루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