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금 거신 전화는 당분간 착신이 정지되어 있습니다.

라는 멘트가 나오고 전화주인이 받지를 않는다면 무슨일이 일어난 것일까?


1. 지금 거신 전화는 고객의 요청에 의해 당분간 착신이 정지되어 있습니다. - 전화 주인이 고객센터에 착신정지를 요청한 경우에 해당
2. 지금 거신 전화는 고객의 사정에 의해 당분간 착신이 정지되어 있습니다. - 요금 연체로 인해 통신사에서 강제로 착신을 정지시킨 경우.

 

하지만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것 중 하나는 바로 내가 수신차단이 되어있는지의 여부일텐데 이런 경우 역시 안내멘트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바로 이 멘트가 나오면 ...

 

고객께서 전화를 받을 수 없습니다. 잠시 후에 다시 걸어주시기 바랍니다.


상대방이 수신을 거부하거나 전화번호를 차단한 상태여야 나오는 멘트.
수신거부는 사정상 해놓는 사람들도 있지만 수신차단은 인간관계에 있어 매우 치명적인 조치.
이를 판단하는 기준은 통신사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대충 전화를 걸었을 때 해당 멘트가 나오는 시점이 다르면 현재 수신거부 상태이고 멘트가 동일한 시점에 나온다면 님은 수신차단된 상태.

다만 SKT의 경우 2017년 이후부터 수신차단 수신거부 등등에서도 모두 연결이 되지 않아 삐~소리 이후 음성사서함으로 연결된다는 멘트가 나오는 것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4.전원이 꺼져있어 삐~소리 이후 음성사서함으로 연결되며, 연결된 후에는 통화료가 부과됩니다.

유심칩 미장착, 비행기 모드, 휴대전화 전원이 꺼져있을때(직접 전원을 끈 경우 및 방전된 경우 모두 포함) 나오는 멘트.


5.지금 거신 번호는 없는 번호입니다. 다시 확인하시고 걸어주십시오.

사용하고 있는 사람이 없는 번호. 전화를 해지하거나 전화번호를 바꾼 후 음성 안내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은 경우 모두 포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