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이버스토어에 보면 파이널컷 아이디 정품인증 100% 라고 판매하는 사람 있는데 사기꾼입니다 주의하세요.
물론 실제로 구매를 하기전에 아무리 뒤져도 아이디 공유한다는 말은 없습니다. 하지만 결제 하면 이메일이 날라오고 이메일에 아이디랑 비밀번호를 제공하는데 환불 절대 안해준다고 합니다. 정품인증이 아니라 아이디 공유입니다.
암튼 정가 대비 1/8 수준의 가격이라 파이널컷을 한번도 이용하지 않은 사람의 경우는 정가가 워낙 고가이다보니 체험으로 이용해볼까? 하고 구매를 하게 되는데 윈도우같은 경우 실제로 1만원도 안되는 돈으로 정품인증을 제공해주고 문제 없이 가정용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이것도 그런 로직이겠거니 했는데 전혀 아닙니다.
아이디를 공유하는 것으로 파이널컷을 구매한 아이디를 제공해주고, 이걸 사람들에게 판매해서 그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면 내 맥에서 파이널컷을 다운로드 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인데, 잘 쓰다가 어느순간 계정이 당연히 영구정지 됩니다.
수없이 많은 사람들이 구매를 했을 것이고 그러다보니 당연히 부정사용으로 정지되는 것인데 그 때 부터 업데이트를 할 수 없습니다. 당연히 100% 문제 없고 정품이라고 광고한 사업자 판매꾼은 당연히 기존에 판매했던 사업자를 폐업처리하고 이름만 아주 살짝 바꿔서 또 네이버에서 장사합니다.
네이버에 신고했음에도 이름만 또 바꿔서 장사하는데 자기들은 판매의 당사자가 아니고 중개만 한다고 잘못 없다고 나오는거 너무도 뻔한 스토리고 당한놈이 바보됩니다. 정품인증 사기 낚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