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상단 1개짜리 광고와 상단2개 병렬 광고배치 이거에 대해서는 재론의 여지없이 무조건 상단 1개가 클릭률 면에서
광고 매칭과 방문자들에게 광고 대신 링크라는 인식을 주기에 훨~~ 씬 비교 할 수 없을정도로 효과가 좋다.

그런데 왜 병렬 2개를 달고 있는 것일까?

1. 사이트 블로그 미관을 위해. 좀 더 많은 광고를 내보내기 위해?
2. 안정적으로 pc버전과 모바일 버전 두가지를 모두 충족 시킬 수 있어서...
3. 클릭률을 인위적으로 낮추기 위해서

아마 대부분 무슨소린지 모르겠지 3번의 경우는... 클릭률이 비정상적으로 높아지게 되는
키워드며 내용들이 있다. 그럼... 좋은건가? 비활성화의 위험성은 언제나 상존한다. 아무리
내가 전환률이 높은 검증된 키워드로 포스팅을 해도 비활성화의 위험은 변태같은 키워드만
쓰는 녀석과 똑같다.

이유야 구글측이 광고효과가 없다고 판단해버리면 그걸로 끝이기 때문.
이런 위험성 떄문에 광고게시자는 수시로 광고모니터링을 하면서 비이상적인
행동을 감지하라고 한다.

이건 분명 한계가 있는데... 가능한 여러가지 변수 중 제어가능한 것이 광고 배치다.
그래서 상단 2개 병렬로 배치하는 것이다. 혹은 광고를 전혀 다른 것으로 배치를 하던가..
비활성화는 소리소문없이 다가온다. 최근에는 무조건 비활성화보다는 정책위반 메일을 보내고
수정을 유도하는 경우가 많지만... 비활성화는 언제나 나의일이 될 수 있다.


애드센스 상단 광고 배치에 대해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