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V. 얼마 전 국정 감사 장에도 등장했던 아프리카티비 bj들의 별풍선 환전액. 당시 김이브가 연 3억 정도의 수입을 얻고 있다고 알려지면서 거의 놀랄 노자라는 반응이 지배적이었는데요. 그게 2013 2014년 자료였고, 지금은 2015년 더 많은 사람들이 아프리카를 보고있고 더많은 사람이 별풍선을 선물하고 있습니다. 최근 별풍계산기라는 닉네임을 쓰는분이 공개한 아프리카 11월 한달동안 별풍선 환전액을 한번 보실까요? 어지간히 잘나가는 연예인도 이들의 수입에는 넋을 잃게 됩니다.




보이나요? 1위를 차지안 아프리카 bj 다온의 경우 한달동안 벌어들은 수입이 무려 9천 3백만원입니다. 이게 아프리카가 수수료로 받아가는 30%를 제한 별풍 수입의 70%가 이정도입니다.



2위를 차지한 세야 역시 7700만원의 수입입니다. 그렇다고 다른 bj들이 꿀리느냐? 한달에 3000만원 이상 벌어가는 비제이만 무려 10명정도. 철구 김이브 셀리 서윤 로이조 박가린 남수 코코 등등입니다. 4000만원 이상이 3명 (음마 유소다 코코) 입니다. 월 천만원 이상 버는 비제이는 40명 가까이 됩니다. 어느정도 이름이 알려진 비제이는 못해도 500만원에서 1000만원 사이는 다 벌어가는셈입니다. 








의외로 대도서관과 양띠잉 아프리카티비 별풍선 수입이 굉장히 저조합니다. 이들은 대신 유튜브로 월 5천만원 이상의 광고 수입을 벌고 있다고 합니다. 



아프리카는 전체 비제이 중 이렇게 고수입을 올리는 비제이가 소수라고 말을 합니다. 실제 비제이가 수만명이라고 치면 활동하지 않는 모든 사람 다 포함. 그럴 수 있겠지만...



이들이 벌어들이는 수입은 사실 너무도 어마어마해서 말이 안나올 지경입니다. 특히 기존에 1년에 3억 정도 수입이라고 알려진것과 달리 이제 아프리카 상위권 100위 안에 드는 비제이들 기본 수입이 연 2-3억이고 상위궈 TOP20에 드는 비제이들은 5-6억 최상위권은 연 10억 수입도 거짓말이 아닌 상황입니다.



수 없이 욕을 먹고 패드립에 조롱 비난 욕설등이 끊이지 않는 아프리카 채팅창과 인방갤이지만 bj들이 꿋꿋이 생방을 키는 이유는 바로 이 어마어마한 별풍선 수입일 겁니다. 그리고 파트너비제이 방송에 따른 수입과, 중간광고, 각종 지상파 공중파 출연, 유튜브 수입 등등 고소득 전문직이 이제는 아프리카BJ가 되는 시대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