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락실에서 많이 즐기던 스트리트파이터2 게임을 에뮬레이터 없이 바로 즐겨보실 수 있습니다. 80-90년대 생 분들이라면 초중고 오락실 문화가 남아있으실텐데요. 그때는 오락을 하는거 오락실에 가는걸 부모님이 굉장히 싫어하시고 몰래 가다 걸리면 등짝 스매싱 맞던 기억도 새록새록하네요. 엄마가 못하게 하는거 100워 200원 주머니에 넣었다가 가서 게임 한판씩 하는 그 재미가 있었던거 같습니다. 또 오락실에 왜 이렇게 동네 양아치형들은 다 있었던건지 ㅋㅋ 오늘은 오락실 추억의 고전게임 스트리트 파이터2 게임을 준비했습니다.








스트리트파이터2 키 조작법


이동 : →←↑↓

공격 : Z X  A S  (작은손 작은발 큰손 큰발)

게임 하시면서 마우스 커서를 게임 창 아래로 해보시면 설정 창에서 키 컨트롤 옵션을 바꾸어주실 수 있습니다. 익숙하신 키로 새로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 


코인 CREDIT은 쉬프트키를 누르시면 최대 9까지 늘어납니다. 물론 사용하시면 다시 채워서 돈 걱정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스트리트 파이터2에 등장하는 총 12명의 캐릭터들.

류 켄 혼다 블랑카 가일 베가 춘리 장기예프 달심 발록 바이슨 바갓 등

이제보니 너무도 반가운 캐릭터들. 

인도하면 가장 대표적으로 지금도 떠오르는게 달심이고

연예인들 별명으로 달심도 있을 정도이니 늘어나는 팔 다리는 달심의 트레이드 마크.


한국캐릭터는 없지만 류는 웬지 한국 태권도 캐릭같아서 정감이 많이 가던 캐릭터.

아류겐과 워류겐 발음이 정확한지 몰라도 친구들이랑 놀이터에서 켄vs류 해서

장풍쏘기 놀이도 하고 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합니다. 


스트리트파이터2 오락실도 거의 찾기 힘들고 집에서 콘솔게임으로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버전이 있긴 하지만, 이 레트로 감성의 오락실고전게임 그리고 그때 했던 그 추억으로

훨씬 재미있고 훨씬 즐거운 게임같습니다,

댓글